블루엠텍 주가가 크게 오르고 있다.
3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 올라 2만 110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주가는 급등이후 횡보장세에서 벗어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세가 심화 되면서 진단키트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생산 라인 가동률을 높이며 공급 확대에 나섰다.
원자재 확보 및 생산 시스템 최적화를 통해 안정적인 공급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블루엠텍이 속한 2023 하반기 신규상장 관련주(네이버 증권)에는 뷰티스킨 파로스아이바이오 제이엔비 크라우드웍스 워트 빅텐츠 비아이매트릭스 큐리옥스바이오시스템즈 에코프로머티 유진테크놀로지 컨텍 파두 퓨릿 아이엠티 아이엘티 두산로보틱스 파로스아이바이오 큐리옥스바이오시스템즈 시지트로닉스 시큐레터 빅텐츠 버넥트 율촌 큐로셀 에코아이 한썩 한선엔지니어링 필에너지 레뷰코퍼레이션 스톰테크 세니젠 에이직랜드 메가터치 에코아이 에이텀 그린리소스 넥스틸 동인기연 블루엠텍 등이 있다.
블루엠텍은 기존의 의약품 유통 방식에서 벗어나 IT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플랫폼을 구축하여 제약사와 병의원 간의 효율적인 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코스닥 상장을 통해 확보한 자금을 바탕으로 사업 확장과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신약 개발 지원 시스템 구축, 블록체인 기반 의약품 유통 시스템 개발 등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집중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블루엠텍 #주가급등 #코로나19 #진단키트 #의약품유통 #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신약개발 #IT솔루션 #투자전략 #경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