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1에서 활용하지 않고 있는 20가지 기능 (반드시 사용해야 합니다) 전문가의 조언

August 15, 2024
Windows 11의 최신 업데이트에서는 사용자들이 아직 활용하지 않는 다양한 숨겨진 기능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일상적인 컴퓨팅 작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본 기사에서는 이러한 기능들을 상세하게 소개하고, 사용자들이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설명합니다.

Windows 11에서 활용하지 않고 있는 20가지 기능 (반드시 사용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잘 모르는 Windows 11의 특별한 기능들을 소개합니다! 이 기능들을 사용하면 컴퓨터 사용 경험이 향상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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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ows 11 숨겨진 기능들 (이미지 출처: Mauro Huculak)

Windows 11은 여러분의 생산성, 창의성, 그리고 컴퓨터 사용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많은 기능들이 잘 알려져 있지만,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간과하는 숨은 보석들도 있습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Windows 11의 운영 체제에서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줄 몇 가지 덜 사용되지만 유용한 기능들을 소개하거나 상기시켜 드릴 것입니다. 장치 간에 내용을 동기화할 수 있는 향상된 클립보드 버전부터 아마 잊혀진 쓰기 도구, 새로운 보안 기능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작업 종료"와 같은 사용자 경험을 조금 더 편하게 만드는 기능들까지 포함됩니다.

이 사용 설명서에서는 Windows 11에서 사용해야 할 몇 가지 덜 일반적인 기능들을 강조할 것입니다.

 

Windows 11에서 꼭 시도해봐야 할 숨은 기능들

여러분이 잘 모르거나 알고는 있었지만 잊고 있었던 Windows 11의 20가지 기능들을 소개합니다 (특별한 순서 없음).

 

1. 클립보드 히스토리

오랫동안 텍스트와 이미지를 잘라내기(복사) 및 붙여넣기 할 수 있었지만, 한 번에 하나의 내용만 저장할 수 있고 클립보드의 내용을 볼 수 있는 인터페이스가 없어 제한적인 경험이었습니다.

클립보드 히스토리는 클립보드 기능을 새롭게 해석한 것으로, 여러 개의 내용을 클립보드에 업로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용을 보고 붙여넣고 싶은 항목을 선택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도 제공합니다. 자주 붙여넣는 내용은 고정시킬 수도 있습니다.

더욱이, 이 기능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과 연동되어 다른 기기에서도 클립보드의 내용을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1에서 클립보드 히스토리를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설정을 엽니다.

2.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3. 오른쪽에 있는 클립보드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4. 클립보드 히스토리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기기 간 클립보드 히스토리 동기화 설정 (선택 사항)

5. '기기 간 클립보드 히스토리' 토글 스위치를 켜세요.

6. 텍스트를 자동으로 또는 수동으로 동기화할 옵션을 선택하세요.

이 단계를 완료하면 평소처럼 "Ctrl + C"와 "Ctrl + X" 키를 사용하거나 컨텍스트 메뉴에서 '복사' 또는 '잘라내기' 옵션을 사용하여 텍스트나 이미지를 선택 및 복사하거나 잘라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Windows 키 + V"를 사용하여 클립보드 인터페이스를 열 수 있습니다.

클립보드 히스토리에서는 가장 최근에 복사한 항목을 선택하여 애플리케이션에 붙여넣거나 내용을 재사용하기 위해 항목을 고정할 수 있습니다.

2. 라이브 캡션

라이브 캡션은 실시간으로 거의 모든 오디오 콘텐츠, 온라인 비디오를 포함하여 발화된 내용의 캡션을 제공할 수 있는 접근성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누구나 오디오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1에서 라이브 캡션을 활성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설정을 엽니다.

2. 접근성을 클릭합니다.

3. 오른쪽에 있는 캡션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4. 라이브 캡션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참고: 이 기능을 처음 사용하는 경우, 추가 패키지를 다운로드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5.(선택 사항) 설정(기어 모양 아이콘) 버튼을 클릭하여 메뉴에 접근하고, 캡션의 위치, 언어, 스타일 및 필터를 변경하세요.

 

단계를 완료하면, 캡션은 화면 하단에 표시됩니다. YouTube 비디오를 포함한 모든 오디오가 있는 콘텐츠로 이 기능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에 자체 캡션이 포함되어 있더라도).

 

3. 보이스 액세스

보이스 액세스는 음성만으로 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는 접근성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인터넷 연결 없이 장치에서 음성 인식 소프트웨어를 사용합니다.

 

Windows 11에서 보이스 액세스를 활성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설정을 엽니다.

2. 접근성을 클릭합니다.

3. 오른쪽에 있는 음성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4. 보이스 액세스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선택 사항) PC에 로그인하기 전에 '보이스 액세스' 기능을 시작하는 옵션을 선택하세요.

(선택 사항) PC에 로그인한 후에 '보이스 액세스' 기능을 시작하는 옵션을 선택하세요.

단계를 완료하면, 왼쪽 상단에 있는 '마이크'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보이스 액세스' 명령어를 사용하여 기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에는 많은 명령어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보이스 액세스 명령어' 앱을 확인하여 사용 시작에 필요한 명령어를 더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보이스 액세스 깨우기' 명령어로 기능을 깨워 청취 모드를 시작할 수 있고, '보이스 액세스 쉬기' 명령어로 기능의 청취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엇을 말할 수 있나요?"라고 말하면 사용할 수 있는 명령어를 도와주는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4. 집중 세션

집중 세션은 작업 표시줄의 배지 및 토스트 알림, 깜빡이는 앱과 같은 방해 요소를 줄여 특정 작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입니다. 또한, 이 기능은 시계 앱과 마이크로소프트 투 두 앱을 사용하여 타이머를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Windows 11에서 집중 세션을 시작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설정을 엽니다.

2.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3. 오른쪽에 있는 집중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세션 시간을 설정하려면 '세션 기간' 설정을 사용하세요.

  • '집중 세션 시작' 버튼을 클릭하세요.

단계를 완료하면 세션이 시작되고 화면에 시계 앱의 간략한 버전이 나타납니다.

'집중' 설정에서 세션 중에 활성화될 기능을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본적으로 화면에 타이머를 활성화하고, 배지와 깜박이는 알림을 숨기며, '방해 금지'를 켭니다.

언제든지 시계 앱에서 '전체 화면으로 돌아가기' 버튼을 클릭하여 다양한 옵션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시계 앱에서 '집중 세션' 페이지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투 두 앱에 연결하여 세션을 위한 작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Spotify를 사용하는 경우, 이 기능에 연결하여 음악과 함께 세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Spotify 앱이 없다면, 컴퓨터에서 다운로드하기 위해 '설치' 버튼을 클릭할 수 있습니다. 계정을 연결해야 합니다.)

 

5. 마우스 포인터 색상

여전히 흰색 마우스 포인터를 사용하고 있다면, Windows 11에서 화면에서 마우스를 더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색상 체계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마우스 포인터 색상을 변경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설정을 엽니다.

2. 접근성을 클릭합니다.

3. 오른쪽에 있는 '마우스 포인터 및 터치'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4.'마우스 포인터 스타일' 설정 내에서 '사용자 정의' 옵션을 클릭하세요.

5.포인터의 색상 체계를 선택하세요.

 

빠른 팁: 이 설정에서 '검정' 및 '반전' 색상 체계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 사항) '다른 색 선택' 옵션을 클릭하여 사용자 정의 색상을 만드세요.

단계를 완료하면, 새로운 색상 체계가 포인터와 텍스트 커서에 적용됩니다.

 

6. 텍스트 커서 색상

화면에서 텍스트 커서를 찾기 어려운 경우, 텍스트 영역에서 커서를 돋보이게 할 수 있는 텍스트 커서 표시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커서 표시기를 활성화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설정을 엽니다.

- 접근성을 클릭합니다.

- 오른쪽에 있는 텍스트 커서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텍스트 커서 표시기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커서의 색상 체계를 선택하세요.

(선택 사항) 크기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텍스트 커서의 크기를 변경하세요.

(선택 사항) '다른 색 선택' 옵션을 클릭하여 사용자 정의 색상을 만드세요.

단계를 완료하면, 텍스트 상자를 클릭하거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때 표시기가 커서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7. 랜덤 MAC 주소

노트북이나 태블릿을 사용 중이라면, 무선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더라도 장치는 근처 네트워크를 발견하기 위해 계속 신호를 전송합니다. 이때 네트워크 어댑터가 미디어 접근 제어(MAC) 주소를 전송하여 서비스나 악의적인 개인이 특히 공공 네트워크에서 위치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랜덤 MAC 주소 기능은 실제 MAC 주소를 숨기고 장치 추적을 더 어렵게 만드는 랜덤 하드웨어 주소를 생성합니다.

 

Wi-Fi 연결에 대한 랜덤 MAC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설정을 엽니다.

- 네트워크 및 인터넷을 클릭합니다.

- 오른쪽에 있는 Wi-Fi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4. 랜덤 하드웨어 주소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해당되는 경우) '랜덤 하드웨어 주소' 토글 스위치를 켭니다.

단계를 완료하면, 무선 어댑터가 랜덤 MAC 주소를 할당하여 장치 위치를 추적하기 어렵게 만들어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옵션이 없는 경우, 네트워크 어댑터가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것입니다.

8. 모바일 핫스팟

Windows 11에서는 추가 앱 없이 모바일 핫스팟 기능을 사용하여 다른 장치와 인터넷 연결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다른 장치와 인터넷을 공유하기 위해 Windows 11에서 Wi-Fi 핫스팟을 생성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설정을 엽니다.

- 네트워크 및 인터넷을 클릭합니다.

- 오른쪽에 있는 모바일 핫스팟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인터넷 연결을 공유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4. (해당되는 경우) '인터넷 연결 공유' 설정에서 인터넷에 연결된 네트워크 어댑터를 선택합니다.

5. '공유 방법' 설정에서 Wi-Fi 옵션을 선택합니다.

6. 인터넷 공유를 시작하려면 '모바일 핫스팟' 토글 스위치를 켭니다.

7. 속성 설정을 클릭합니다.

8. (선택 사항) 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9.모바일 핫스팟의 새 이름을 확인합니다.

0. 다른 장치가 연결할 때 사용할 새 비밀번호를 생성합니다.

1.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단계를 완료한 후,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를 인터넷에 연결할 장치와 공유하세요.

  1. 야간 모드 야간 모드는 Windows 11에서 눈의 피로를 줄이고, 밤에 컴퓨터 작업 후 쉽게 잠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야간 모드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설정을 엽니다.

2.시스템을 클릭합니다.

3.오른쪽에 있는 디스플레이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4. 밝기 및 색상 섹션에서 야간 모드 토글 스위치를 켜서 기능을 활성화하세요.

5.(선택 사항) 오른쪽에 있는 야간 모드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6.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강도를 설정합니다. 

7.야간 모드 일정 구성을 위해 야간 모드 일정 토글 스위치를 켭니다.

단계를 완료하면, 이 기능이 화면에 따뜻한 색상을 표시하여 밤에 작업할 때 눈의 피로를 최소화합니다.

10. 내 장치 찾기

Windows 11에는 분실 또는 도난 시 컴퓨터를 추적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지만, 활성화하면 시스템이 장치 위치를 주기적으로 Microsoft 계정에 전송할 수 있습니다. 장치를 분실한 경우, 다른 컴퓨터에서 Microsoft 계정을 통해 마지막으로 알려진 위치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내 장치 찾기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설정을 엽니다.

2. 개인정보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3. '보안' 섹션 아래에 있는 내 장치 찾기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참고: 이 기능이 작동하려면 위치 서비스가 켜져 있어야 합니다. 설정 > 위치에서 기능 상태를 항상 확인하고, '위치 서비스'를 켜세요. 

4. 내 장치 찾기 토글 스위치를 켭니다.

단계를 완료하면, 시스템이 컴퓨터의 대략적인 위치를 Microsoft 계정으로 주기적으로 전송합니다.

Microsoft 계정의 '장치' 페이지에서 장치를 추적하고 찾을 수 있습니다. 장치를 선택하고 '내 장치 찾기' 옵션을 클릭해야 합니다.

  1. 작업 표시줄 앱 그룹 해제 Windows 11에서는 작업 표시줄에서 앱을 항상 그룹 해제하고 라벨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각 앱의 인스턴스를 그룹화하지 않고 표시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에서 앱 그룹을 해제하고 라벨을 표시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설정을 엽니다.
  • 개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 오른쪽에 있는 작업 표시줄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 작업 표시줄 동작 설정을 클릭합니다.
  • '작업 표시줄 버튼 결합 및 라벨 숨기기' 설정에서 '안 함' 옵션을 선택합니다.

(선택 사항) '다른 작업 표시줄의 작업 표시줄 버튼 결합 및 라벨 숨기기' 설정에서 '안 함' 옵션을 선택합니다. 단계를 완료하면, 실행 중인 앱이 라벨과 함께 표시되고, 각 앱의 인스턴스가 작업 표시줄에서 다른 프로세스로 표시됩니다.

  1. 다국어 텍스트 제안 여러 언어를 사용하는 경우, 언어 선호도에 따라 텍스트 제안을 표시하도록 시스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1에서 다국어 텍스트 제안을 활성화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설정을 엽니다.
  • 시간 및 언어를 클릭합니다.
  • 오른쪽에 있는 입력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물리적 키보드로 입력할 때 텍스트 제안 표시' 토글 스위치를 켭니다. '다국어 텍스트 제안' 토글 스위치를 켭니다.

단계를 완료하면, Microsoft Word나 Teams와 같은 지원 애플리케이션에서 입력할 때 제안이 표시됩니다.

제안을 삽입하려면 마우스, 터치 또는 위, 왼쪽, 오른쪽 화살표를 사용하여 단어를 선택하세요.

  1. 자동 교정 및 철자 검사 Windows 11에서는 입력 중에 철자를 자동으로 교정하고 하이라이트하여 글쓰기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Windows 11에서 철자 자동 교정(및 하이라이트)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설정을 엽니다.
  • 시간 및 언어를 클릭합니다.
  • 오른쪽에 있는 입력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철자 오류 자동 교정' 토글 스위치를 켭니다.

(선택 사항) '철자 오류 하이라이트' 토글 스위치를 켭니다. 단계를 완료하면, 활성화된 설정에 따라 Windows 11이 철자 오류를 교정하고 교정할 수 없는 단어를 하이라이트합니다.

  1. 작업 종료 Windows 11에서는 작업 관리자를 열지 않고도 작업 표시줄에서 직접 앱을 종료할 수 있는 '작업 종료'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개발자를 위해 설계되었지만, 앱이 언제든지 멈출 수 있으므로 모든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Windows 11에서 작업 종료 옵션을 활성화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설정을 엽니다.
  •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 오른쪽에 있는 개발자용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작업 종료' 토글 스위치를 켭니다.

단계를 완료하면, 앱이 응답하지 않을 때 작업 표시줄에서 해당 앱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작업 종료' 옵션을 선택하여 프로세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앱을 강제 종료하면 저장되지 않은 작업이 손실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하세요.

  1. 제목 표시줄 창 흔들기 Windows 10 및 이전 버전에서는 창의 제목 표시줄을 잡고 흔들어 다른 모든 창을 최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Windows 11에서는 이 기능이 선택 사항으로 변경되었으며, 많은 사용자가 이 기능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잊고 있습니다.

Windows 11에서 제목 표시줄 창 흔들기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설정을 엽니다.
  •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 오른쪽에 있는 멀티태스킹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제목 표시줄 창 흔들기' 토글 스위치를 켭니다.

단계를 완료하면, 여러 창이 열려 있을 때 제목 표시줄을 잡고 흔들어 원하는 창을 열고 나머지 창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16. 동적 새로 고침 빈도 (DRR)

고주사율 설정을 지원하는 모니터가 있는 경우, 화면의 콘텐츠에 따라 새로 고침 빈도를 낮추거나 높여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동적 새로 고침 빈도' (DRR)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하드웨어에 따라 다르며, 가변 새로 고침 빈도(VRR)와 최소 120Hz 새로 고침 빈도를 지원하는 디스플레이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1에서 동적 새로 고침 빈도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설정을 엽니다.

-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 오른쪽에 있는 디스플레이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4. 관련 설정' 섹션에서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을 클릭합니다.

5. 새로 고침 빈도 선택' 설정에서 '동적' 옵션을 선택합니다.

단계를 완료하면, 시스템이 작업 중인 활동에 따라 새로 고침 빈도를 낮추거나 높일 것입니다.

이 기능의 유일한 단점은 에너지를 절약하고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 이미지 품질을 희생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1. 애플리케이션별 기본 GPU 관리 요즘 대부분의 장치, 특히 노트북은 둘 이상의 그래픽 카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시스템은 덜 강력한 통합 그래픽 카드와 더 강력한 개별 비디오 하드웨어를 포함합니다. 시스템은 자동으로 앱이나 게임에 사용할 그래픽 카드를 결정할 수 있지만, 각 앱이나 게임에 대해 기본 카드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Windows 11에서 그래픽 카드 기본 설정을 관리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설정을 엽니다.
  •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 오른쪽에 있는 디스플레이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관련 설정' 섹션에서 '그래픽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을 확장하려면 앱이나 게임을 클릭합니다.

옵션 버튼을 클릭합니다.

'절전' 또는 '고성능' 그래픽 카드를 적절히 선택합니다.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단계를 완료하면 시스템이 지정된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여 앱을 실행합니다.

Windows 설정이 AMD와 NVidia의 제어판과 같은 다른 애플리케이션보다 우선 적용된다는 점을 유의하세요. 수동으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지만,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시스템이 사용할 카드를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1. 시간 및 시간대 자동 설정 시간을 계속 수정하거나 다른 시간대로 자주 여행하는 경우, Windows 11에서 시간을 자동으로 설정하고 시간대도 자동으로 설정하는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1에서 시간을 자동으로 설정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설정을 엽니다.
  • 시간 및 언어를 클릭합니다.
  • 오른쪽에 있는 날짜 및 시간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시간대 자동 설정' 토글 스위치를 켭니다. 

'시간 자동 설정' 토글 스위치를 켭니다.

(선택 사항) '지금 동기화' 버튼을 클릭하여 시간을 즉시 업데이트합니다. 단계를 완료하면, 시스템이 시간과 시간대를 자동으로 구성합니다.

시간 동기화가 계속되지 않는 경우, 펌웨어의 배터리 문제 등 다른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패스키 Windows 11의 '패스키'는 Windows Hello를 사용하여 웹 서비스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토큰을 생성하고 저장할 수 있는 보안 기능입니다. 애플리케이션이나 서비스에서 패스키를 생성한 후, 자동으로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다음에 로그인할 때 Windows Hello PIN, 얼굴 인식, 또는 지문 인식을 사용하여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지 않고 인증할 수 있습니다.

패스키는 장치에 고유하므로 다른 장치에서 같은 기능을 사용하려면 고유한 키를 새로 생성해야 합니다. 또한, 패스키를 생성한 후에도 비밀번호로 계정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비밀번호 없이 앱과 서비스에 접근하는 것을 더 쉽게 만들고, 악의적인 개인이 자격 증명을 훔치기 어렵게 만듭니다.

Windows 11에서 패스키를 생성하려면 먼저 Google과 같은 표준을 지원하는 서비스나 앱, Chrome 또는 Edge와 같은 지원되는 웹 브라우저가 필요합니다. 그런 다음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Chrome 또는 Edge 브라우저를 엽니다.
  • Google 계정 페이지를 엽니다.
  • 자격 증명으로 로그인합니다 (해당되는 경우).
  • 왼쪽 탐색 페이지에서 보안을 클릭합니다.
  • 'Google에 로그인하는 방법' 섹션 아래의 '패스키 및 보안 키' 옵션을 클릭합니다.

계정 자격 증명을 확인합니다.

'패스키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Windows Hello 자격 증명을 확인합니다.

참고: 자격 증명을 여러 번 확인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단계를 완료하면, Windows가 장치에 패스키를 저장하고, 다음에 로그인할 때 Windows Hello를 사용하여 인증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1에서 패스키를 확인하고 삭제하려면 설정 > 계정 > 패스키를 열고 계정을 검토하거나 계정 옆의 메뉴를 열어 패스키를 삭제하세요.

  1. 동적 잠금 동적 잠금은 사용자가 방을 떠날 때 컴퓨터를 자동으로 잠그는 보안 기능입니다. Windows 11에서는 블루투스 장치(예: 전화기 또는 웨어러블)와의 근접 기술을 사용하여 이 기능을 수행합니다. 컴퓨터에서 30초 이상 떨어져 있으면 계정이 자동으로 잠깁니다.

Windows 11에서 동적 잠금을 활성화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설정을 엽니다.
  • 블루투스 및 장치를 클릭합니다.
  • 장치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블루투스 옵션을 선택합니다.

페어링할 장치에서 블루투스를 켭니다. 

목록에서 장치를 선택합니다.

화면에 표시되는 지침을 따라 페어링을 완료합니다.

 계정을 클릭합니다. 오른쪽에서 로그인 옵션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추가 설정' 섹션에서 동적 잠금 설정을 클릭합니다.

 '사용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 Windows가 장치를 자동으로 잠그도록 허용' 옵션을 선택합니다.

단계를 완료하면, 블루투스 장치를 가지고 장치에서 멀어지면 반 분 후에 컴퓨터가 자동으로 잠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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